안녕하세요? 지컴입니다!
오늘의 소식은 '내 계좌 지급정지' 서비스에 대한 것인데요!
과연 내 계좌 지급정지 서비스란 무엇일까요?
내 계좌 지급정지란
보이스피싱이 우려되는 금융소비자는 본인 명의의 모든 금융계좌에 대해
한꺼번에 지급정지를 신청할 수 있는 것인데요
금융감독원은 금융결제원과 함께 지난 12월 27일부터
계좌통합관리서비스 및 금융소비자 포털 파인을 통해 내 계좌 지급정지 서비스를 시행했어요
변경 전 지급정지 제도는 피해자가 각 금융회사에 연락해
지급정지를 개별 신청하는 구조였는데, 이 같은 절차에 시간이 소요되며
피해 규모가 커진다는 지적이 존재했어요
내 계좌 지급 정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
본인 명의로 개설된 모든 금융 계좌 현황을 일괄 조회한 후
금융 사기 피해가 우려되는 계좌를 전체 혹은 일부를 선택해
즉시 지급 정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
교육용 메타버스와 그린 스마트 스쿨 구축 및
온 오프 블랜디드 교육 컨설팅이 필요하다면
"010 - 9695 - 3180"
문의해 주시길 바랍니다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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